“교육기부 동아리 ‘씨라이트 에듀’, 저소득층 대상 9년째 무료 강의” (세계일보, 2013.11.10)

“교육기부 동아리 ‘씨라이트 에듀’, 저소득층 대상 9년째 무료 강의” (세계일보, 2013.11.10)

“논술 교육에서 소외받는 학생이 없었으면 합니다.”

대학생 40여명이 서울 관악구 보라매동의 한 상가건물 지하 공부방에서 중고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논술을 지도하고 있다. 이들은 2005년부터 9년째 논술교육 자원봉사를 하는 서울시내 대학연합 교육기부 동아리인 ‘씨라이트 에듀’ 소속 회원들.
회원 김성훈(24·서강대 화공과)씨는 10일 “대학 입시에서 논술 비중이 커져 저소득층 학생들이 불리해지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무료 논술 강의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이곳에서 논술지도를 받은 학생이 1500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서울대를 비롯해 연세대, 고려대, 포항공대 등에 진학한 학생도 상당수다.

씨라이트 에듀의 도움으로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이 다시 돌아와 강의를 맡기도 한다. 3년 전 이곳에서 논술 지도를 받았던 최현진(20·고려대 물리학과)씨는 “대입 논술을 준비하면서 큰 도움을 받았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려고 돌아와 강의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논술 지도를 받고 있는 강진영(16·고1)양은 “대학생 선생님들 덕분에 논술 실력이 향상된 것 같다”고 말했다. 씨라이트 에듀는 논술교육에서 소외된 지역에 공부방을 개설하고 논술 교재를 만들어 사교육 시장이 독점하는 논술시험 정보를 모든 수험생에게 보급하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재호 기자 futurnalis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One thought on ““교육기부 동아리 ‘씨라이트 에듀’, 저소득층 대상 9년째 무료 강의” (세계일보, 2013.11.10)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